Today : 2019-12-15 Sun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5,813명 입니다.
당신은 92,629,742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예병일님의 정보
예병일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3,313
글 수 : 1,762
링크 메모 수 : 3
책 밑줄 긋기 수 : 1,548
'경제노트' 검색
검색
경제노트 카테고리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
기업성공전략
리더십
고객/마케팅
재테크/창업노후전략
트렌드/미래전망
한국경제/세계경제
경제상식
경제경영 경제일반 칼럼
경제노트 (3171)  한국경제/세계경제(538) 
중국의 슈퍼 소비자...명품 소비자 평균 나이 39세 & '마케팅월드:최신 기법으로 승부하라'(10.16)
입력 2015-10-01 오후 1:58:53
월간경제노트구독
 
미국의 슈퍼 소비자는 20세기 후반의 미국과 세계를 바꿔 놓았고 그와 똑같은 일이 지금 중국에서 미묘하고 심오하게 일어나고 있다.
세계 최대 국가를 제품 및 서비스의 잠재 시장으로 바라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중국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주시해야 한다. (300쪽)
사비오 챈.마이클 자쿠어 지음. 홍선영 옮김 '중국의 슈퍼 컨슈머 - 13억 중국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중에서 (부키)
지난 봄에 한 모임의 MT를 위해 몇년만에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듣던대로 제주도는 중국인 관광객들로 넘쳐나더군요. 남산타워나 명동, 면세점을 가봐도 마찬가지입니다. 덩샤오핑의 개혁개방 정책으로 '세계의 공장'이 되었던 중국이 이제는 '세계의 소비시장'이 됐습니다.
 
저자들은 이 '중국의 슈퍼 소비자'를 이렇게 설명했더군요.
 
1.(숫자는 물론 소비 규모면에서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막강하고 앞으로 가장 막강해질 소비자층이다.
2.일부 제품 분야에서는 이미 소비를 이끌고 있다.
3.미국 및 다른 서양의 슈퍼 소비자를 본보기로 삼고 있지만 그들의 심리나 갈망, 구매 동기는 다분히 중국적이다.
4.아직 청소년기에 머물러 있다. 자신의 정체성을 파악하려 하며 외형과 습관을 자주 바꾼다. 아직은 변덕스럽지만 그러면서도 활력과 활기, 에너지가 넘친다.
5.2020년이면 세계에서 가장 막대하고 대표적이며 가장 자유롭게 소비하는 해외여행자가 될 것이다.
6.이미 전 세계 명품의 25퍼센트를 구입하고 있으며, 그중 60퍼센트는 해외에서 구입한다...
 
서양의 명품 소비자는 평균 59세인데, 중국의 명품 소비자는 평균 39세라고 하지요. 요즘 중국경제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이들 '중국의 슈퍼 소비자'에 대해서는 관심을 더 기울여야겠습니다.
 
*         *         *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옴니채널,동영상,검색 등 최신 트렌드와 최신 마케팅 기법을 소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1.[미디어&컨텐츠] 미디어&컨텐츠 산업의 최신 디지털마케팅 전략/트렌드 (하주영 팀장,월트디즈니코리아)
2.[검색광고] 검색광고 마케팅 최신 기법과 성공전략 (강호걸 대표,허니엠)
3.[동영상] 동영상 마케팅 최신기법과 성공전략 (이동재 대표,엔톰)
4.[Iot] 사물인터넷 마케팅 최신 기법과 성공전략 (이경전 교수,경희대)
5.[옴니채널] 옴니채널 마케팅트렌드 및 성공전략 (김형택 대표,마켓캐스트)
6.[빅데이터] 빅데이터 마케팅 최신 기법과 성공전략 (신도용 이사,디타이드)
 
 
 
 
 
예병일의 경제노트 - 트위터 : @yehbyungi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ehbyungil
입력 2015-10-01 오후 1:58:53
트위터에 담기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이메일추천하기 인쇄하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예병일의경제노트 노트지기 덧글
덧글 달기
덧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엮인글(트랙백) 쓰기 주소 : http://note.econote.co.kr/tb/yehbyungil/180112    
예병일의경제노트 추천정보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12.19~20)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가 12월19일(목)~20일(금) 개최됩니다.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트렌드 전망, 소셜, 유튜브, 커머스, 네이버, 카카오를 키워드로 알아보고, 구체적인 실무방법론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구독, 퍼포먼스, 인플루언서, 데이터 등을 키워드로 살펴보는 이번 마케팅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1DAY: '마케팅 2020 트렌드' (12.19.목)

1.[트렌드]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김형택 대표,디지털리테일그룹)
2.[네이버] 네이버와 2020 마케팅 전략 (오종현 대표,오씨아줌마)
3.[소셜]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2020 소셜 마케팅 전략 (최규문 대표,소셜네트워크코리아)
4.[유튜브] 유튜브와 2020 동영상 마케팅 전략 (김창환 본부장,네오캡)
5.[커머스] 2020 커머스 마케팅 전략 (조성훈 상무,EY한영)
6.[카카오] 카카오와 2020 모바일 마케팅 전략 (김민지 매니저,카카오)

-2DAY: '마케팅 실무방법론' (12.20.금)

1.[개요] 마케팅의 기본기와 실무 전략방법론 (조명광 대표,씨앨앤코)
2.[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방법론 (김애현 대표,EPPN)
3.[구독] 요기요 배달앱과 정기 구독 마케팅 방법론 (박채연 실장,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요기요))
4.[퍼포먼스] 데이터로 보여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론 (최윤정 Head of Account Management,Moloco)
5.[인플루언서] 성과를 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론 (이보희 팀장,오드엠)
6.[데이터] 데이터 마케팅 방법론 (엄성용 이사,와이드코어)

컨퍼런스 내용 보러가기
이책과관련한전체콘텐츠보기
0
 경제경영 > 경제학/경제일반
 중국의 슈퍼 컨슈머 - 13억 중국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사비오 챈.마이클 자쿠어 지음. 홍선영 옮김 부키

이 책을 서가에 등록한 노트지기
 
예병일
서가가기
 

이 책과 관련한 다른 밑줄 긋기
1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데이터의 시대와 인간의 일 & '웨어러블 월드' 컨퍼런스(10..
호기심 넘치는 아이 vs. 호기심이 거세된 어른 & 추석 행복..
노트 목록으로 이동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