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9-12-11 Wedn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5,807명 입니다.
당신은 92,566,638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예병일님의 정보
예병일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3,313
글 수 : 1,762
링크 메모 수 : 3
책 밑줄 긋기 수 : 1,548
'경제노트' 검색
검색
경제노트 카테고리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
기업성공전략
리더십
고객/마케팅
재테크/창업노후전략
트렌드/미래전망
한국경제/세계경제
경제상식
지식 자기계발&리더십 일반글
경제노트 (3171)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1859) 
상징과 아마존의 '도어 데스크' & 'AI 인사이트:인공지능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라!'(5.17.금)
입력 2019-04-16 오후 4:14:15
월간경제노트구독
아마존 사원들의 책상은 길이가 보통 책상보다 반 정도 긴 두꺼운 원목이다. 도어 데스크라 불리는 이 책상에는 베조스 회장의 유명한 일화가 담겨 있다. 
사원 수가 한 자릿수였던 창업 초기에 직원들의 책상을 구입하러 갔다가 책상보다 문짝의 가격이 훨씬 싼 것을 보고 문짝과 각목을 사서 책상으로 만들어 쓰기 시작한 것이다.(58쪽)
 
 
 
'상징'은 함축적으로 의미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조직은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보여주는 상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존의 '도어 데스크'도 그런 기업의 상징물입니다. '검소함'의 상징입니다.
 
베조스 아마존 회장이 창업 초기 직원이 몇명 안 될 때 책상을 사러 갔습니다. 그런데 책상보다 문짝의 가격이 훨씬 싼 것을 보고 문짝을 사서 책상으로 만들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반 책상보다 길고 두꺼운 아마존의 '도어 데스크'는 그렇게 탄생했습니다.
 
"도어 데스크야말로 검소함의 상징이며, 아마존은 고객에게 중요한 곳에만 돈을 쓴다는 의미에서 도어 데스크는 매우 중요하다."
 
베조스의 이 말처럼, 아마존의 '도어 데스크'는 검소함의 상징이 됐습니다. 
 
지금까지도 아마존에서는 인턴부터 회장까지 모든 사원이 도어 데스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회의실 탁자도 도어 데스크를 이어서 만들어놓았습니다. 
아마존의 구성원들은 매일 책상을 보면 '검소함'이라는 단어가 떠오를 겁니다. 지위가 높건 낮건 모두 같은 책상을 사용하니 직원들 간의 거리감을 없애는 효과도 있겠지요.
 
*          *          *
 
 
'AI 인사이트 2019: 인공지능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라!'가 5월17일(금) 10시~18시에 개최됩니다.
인공지능이라는 시대의 화두를 어떻게 우리의 비즈니스 혁신과 서비스 혁신, UX 혁신, 마케팅 혁신, 기업 혁신, 커머스 혁신에 활용할 것인가?
 
SK, 이마트, LG CNS, 이노션, 경희대, 라이트브레인 등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 나오는 이번 컨퍼런스에 혁신을 고민하는 기업인과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1.AI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 (이경전 교수,경희대)
2.AI를 활용한 서비스 혁신 (강병호 수석,SK)
3.AI를 활용한 마케팅 혁신 (이수진 국장,이노션)
4.AI를 활용한 기업 혁신 (강석태 팀장,LG CNS)
5.AI를 활용한 커머스 혁신 (박창현 랩장,이마트 S-LAB)
6.AI를 활용한 UX 혁신 (조성봉 이사 ,라이트브레인)
 
 
 
 
예병일의 경제노트 - 트위터 : @yehbyungi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ehbyungil
입력 2019-04-16 오후 4:14:15
트위터에 담기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이메일추천하기 인쇄하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예병일의경제노트 노트지기 덧글
덧글 달기
덧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예병일의경제노트 추천정보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12.19~20)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가 12월19일(목)~20일(금) 개최됩니다.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트렌드 전망, 소셜, 유튜브, 커머스, 네이버, 카카오를 키워드로 알아보고, 구체적인 실무방법론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구독, 퍼포먼스, 인플루언서, 데이터 등을 키워드로 살펴보는 이번 마케팅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1DAY: '마케팅 2020 트렌드' (12.19.목)

1.[트렌드]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김형택 대표,디지털리테일그룹)
2.[네이버] 네이버와 2020 마케팅 전략 (오종현 대표,오씨아줌마)
3.[소셜]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2020 소셜 마케팅 전략 (최규문 대표,소셜네트워크코리아)
4.[유튜브] 유튜브와 2020 동영상 마케팅 전략 (김창환 본부장,네오캡)
5.[커머스] 2020 커머스 마케팅 전략 (조성훈 상무,EY한영)
6.[카카오] 카카오와 2020 모바일 마케팅 전략 (김민지 매니저,카카오)

-2DAY: '마케팅 실무방법론' (12.20.금)

1.[개요] 마케팅의 기본기와 실무 전략방법론 (조명광 대표,씨앨앤코)
2.[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방법론 (김애현 대표,EPPN)
3.[구독] 요기요 배달앱과 정기 구독 마케팅 방법론 (박채연 실장,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요기요))
4.[퍼포먼스] 데이터로 보여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론 (최윤정 Head of Account Management,Moloco)
5.[인플루언서] 성과를 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론 (이보희 팀장,오드엠)
6.[데이터] 데이터 마케팅 방법론 (엄성용 이사,와이드코어)

컨퍼런스 내용 보러가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전기공이 배관을 못한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 '빅데이터..
잡스,돈이 내 인생을 망치게 만드는 일은 없을 것 & 모바일..
노트 목록으로 이동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