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9-08-22 Thur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5,745명 입니다.
당신은 90,577,991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예병일님의 정보
예병일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3,279
글 수 : 1,728
링크 메모 수 : 3
책 밑줄 긋기 수 : 1,548
'경제노트' 검색
검색
경제노트 카테고리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
기업성공전략
리더십
고객/마케팅
재테크/창업노후전략
트렌드/미래전망
한국경제/세계경제
경제상식
지식 자기계발&리더십 일반글
경제노트 (3137)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1831) 
계속 시도하면,혁신에 나이제한은 없다 & 콘텐츠 비즈니스_2)디자인/UX DAY(8.14.수)
입력 2019-07-16 오후 6:04:36
월간경제노트구독
우리는 데이터를 다른 각도로 분석함으로써 대부분 신참내기들이 개가를 올리는 까닭은 젊음과 창의력이 불가분의 관계라서가 아니라, 대체로 젊었을 때 훨씬 생산성이 높아서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젊은 사람들은 남이 알아주지 않거나 실패해도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시도한다. 바로 이 때문에 과학자들은 대부분 30대에 파격적인 논문을 쓰고, 수많은 화가들이 대부분 20대에 걸작을 생산하고, 작곡가와 영화감독과 혁신가들과 패션 디자이너들은 신참내기일 때 대박을 터뜨린다.(300쪽)
 
 
한 살 두 살 나이가 들어가면, 많은 이들이 우울해합니다. 창의성이 점점 저하되는 것 같아서입니다. 이제 멋진 성취물을 만들어내기에는 나이가 너무 많아졌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인슈타인 같은 대단한 업적을 남긴 이들을 보면 더 그렇습니다. 그는 스물여섯이라는 나이에 상대성 이론을 발견했지요.
아인슈타인은 나이 든 이들이 슬프게도, 이런 말을 했습니다.
"서른 살이 될 때까지 과학에 중요한 기여를 못 하면 죽을 때까지 기여하지 못한다."
 
그만 그런게 아닌 듯 보입니다. 과학자, 화가, 작곡가 등 많은 이들이 젊은 시절에 걸작을 남긴 걸로 보입니다.
 
그런데 바라바시가 나이 든 이들에게, 그리고 앞으로 나이가 들 이들에게 '희망'을 주었네요.
 
바라바시는 수만 명의 학자들의 4,000만 편에 이르는 논문을 정리해 그들의 경력 생애를 분석해 패턴을 찾아냈습니다. "인간은 나이가 들수록 필연적으로 총기를 잃게 될까?"라는 의문에 답을 구했지요.
 
그 결과가 이겁니다.
"부단히 노력하면 성공은 언제든 찾아올 가능성이 있다."
 
식상한 표현으로 보이겠지만, 데이터가 그렇게 말해주었습니다.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 멋진 성취물을 만들어낸 건 젊어야 창의력이 높아서가 아니었습니다. 젊을 때 대개 생산성이 높아서, 즉 젊을 때 끊임없이 시도하고 만들어냈기 때문이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남이 알아주지 않아도, 실패해도 별로 개의치않고 계속 시도하는 경우가 제법 많지요.
하지만 40대가 되고 50대, 60대가 되면 성장하는 자녀, 쇠약해지시는 부모님 등 20~30대 때보다 생활에 관계된 일이 많아지고,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시도 자체가 크게 줄어듭니다.
 
"혁신 자체는 나이 제한이 없다. 결과물을 끊임없이 세상에 내놓는 한 말이다."
 
그렇습니다. 그게 쉽지 않아서 그렇지, 나이가 들어도 끊임없이 시도하면 됩니다. 혁신 그 자체는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니, 이미 나이가 들어버린, 그리고 언젠가는 나이가 들어갈, 우리 경제노트 가족들은 나이 때문에 우울해하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            *
 
 
'콘텐츠 비즈니스 2019' 컨퍼런스가 8월13일(화)~14일(수) 2일 동안 열립니다.
 
구글코리아, CU, 지마켓, CJ E&M, 오리콤, 단국대, (주)산돌, JTBC스튜디오 등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 콘텐츠 비즈니스를 서비스/마케팅, 디자인/UX 2개 분야로 나누어 정리하고 전망해보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8월14일(수): 디자인/UX DAY.
 
1.[개요] 2019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디자인 기획 (변민주 교수,단국대)
2.[크리에이티브] 2019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동향 (손원혁 국장,오리콤)
3.[모바일] 2019 모바일 콘텐츠 UI/UX 동향 (김영삼 실장,소프트캠퍼스)
4.[사례] 콘텐츠 디자인과 UX 프로젝트 사례들과 전략 (최봉호 이사,플러스엑스)
5.[타이포] 2019 콘텐츠 디자인과 타이포그라픽 전략 (권경석 이사,(주)산돌)
6.[커머스] 커머스 콘텐츠 디자인과 UX전략 (정재문 과장,CJ E&M)
 
-8월13일(화): 서비스/마케팅 전략 DAY
-8월14일(수): 디자인/UX 전략 DAY
 
 
 
 
 
예병일의 경제노트 - 트위터 : @yehbyungi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ehbyungil
입력 2019-07-16 오후 6:04:36
트위터에 담기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이메일추천하기 인쇄하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예병일의경제노트 노트지기 덧글
덧글 달기
덧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예병일의경제노트 추천정보
비즈델리의 8~10월 교육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 컨퍼런스 >
1.이커머스 2019 컨퍼런스 (9.3~6)
1)Day1:테크 전략 (9.3.화)
2)Day2:서비스 전략 (9.4.수)
3)Day3:디자인 전략 (9.5.목)
4)Day4:마케팅 전략 (9.6.금)
 
2.UX 2019 컨퍼런스 (9.24~25,27)
1)Day1: 트렌드 (9.24.화)
2)Day2: 웹&모바일 UX (9.25.수)
3)Day3: 실무방법론 (9.27.금)
3.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9 (10.2.수)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문샷'과 달착륙 50주년,그리고 AI & '플랫폼 비즈니스 인..
AI,발견의 시대에서 실행의 시대로 & 콘텐츠 비즈니스_1)서..
노트 목록으로 이동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