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9-12-15 Sun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5,813명 입니다.
당신은 92,629,742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예병일님의 정보
예병일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3,313
글 수 : 1,762
링크 메모 수 : 3
책 밑줄 긋기 수 : 1,548
'경제노트' 검색
검색
경제노트 카테고리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
기업성공전략
리더십
고객/마케팅
재테크/창업노후전략
트렌드/미래전망
한국경제/세계경제
경제상식
경제경영 트렌드 일반글
경제노트 (3171)  트렌드/미래전망(255) 
인스타그래머블 시대의 기회와 피로감 & 웹월드2019_4)인터넷마케팅DAY(11.22)
입력 2019-11-12 오후 1:34:18
월간경제노트구독
핫플레이스의 인기 지속성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소비가 빨라지고 관심은 다른 곳으로 넘어간다. 같은 곳의 사진을 계속 올릴 수는 없다. 아무리 멋진 곳이어도 사진으로는 한두 번이면 족하다. 반복되면 매력도 떨어진다.
그러니 늘 새로운 곳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래머블 시대, 인플루언서가 권력인 시대에 시각적으로 드러내기 어려운 취향은 그 매력이나 가치를 인정받기 어렵다. 보여 주기 중심의 취향 소비 구조는 취향 인플레이션을 일으키는 주범이다. (265쪽)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라는 조어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할 수 있는,할만한'(-able)의 합성어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의미이지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식당이나 카페 등의 장소를 찾아가는 소비 트렌드를 일컫기도 합니다.
 
얼마전에 용산 '경리단길'에 가보았습니다. 수 년 전 사람들로 가득찼던 동네가 생각보다 한산하더군요. 'OO길'로 유명해진 다른 몇몇 지역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소위 말하는 '핫플레이스'가 오래 가지 못하고 있는 겁니다.
 
"같은 곳의 사진을 계속 올릴 수는 없다. 아무리 멋진 곳이어도 사진으로는 한두 번이면 족하다. 반복되면 매력도 떨어진다. 그러니 늘 새로운 곳이 필요하다." 저자의 해석입니다.
 
'시각적으로 주목을 끌지 못하는 것'은 매력을 인정받기 힘든 인스타그래머블의 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등장으로 사업자도 개인도 과거에는 얻지 못했던 '기회'가 생겼지만, 그만큼 '피로감'도 커진 시대에 우리가 지금 살고 있습니다.
 
*              *            *
 
 
지난 2006년부터 14년째 매년 연말에 열리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분야 컨퍼런스인 '웹월드 컨퍼런스'! 
올해에도 11월19일(화)~22일(금) 서울 강남역앞 과학기술회관 대회의장에서 개최됩니다.
 
구글, 네이버, 카카오, AWS, 삼성전자, SK텔레콤, IBM, 오라클, 네모파트너즈, 지마켓, 롯데닷컴, CJ, LF, 홈앤쇼핑, 하나금융투자, 토스, 이노션, 대홍기획, 다음소프트, 야놀자,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등 최고의 기업과 대학들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에서 올 한해를 돌아보고 2020년을 전망해보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DAY4) 11월22일(금):인터넷 마케팅 DAY.
 
1.2019년 국내외 인터넷 마케팅 동향 리뷰 및 2020년 전망 (안재균 팀장,구글코리아)
2.광고 플랫폼 관점에서 본 2019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2020년 전망 (임상현 리더,네이버)
3.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온/오프 마케팅 혁신 전망 (김유나 팀장,대홍기획)
4.소셜 관점에서 본 2019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2020년 전망 (박찬우 대표,왓이즈넥스트)
5.콘텐츠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9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2020년 전망 (유두호 팀장,지마켓)
6.인플루언스 관점에서 본 2019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2020년 전망 (김범휴 이사,샌드박스)
7.온라인 쇼핑몰 관점에서 본 2019년 마케팅 동향 및 2020년 전망 (문유미 팀장,롯데닷컴)
8.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본 2019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2020년 전망 (윤평강 팀장,이노션)
 
 
-19일(화): 웹 개발
-20일(수): 인터넷 서비스 전략
-21일(목): 웹 디자인
-22일(금): 인터넷 마케팅
 
 
 
 
 
예병일의 경제노트 - 트위터 : @yehbyungi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ehbyungil
입력 2019-11-12 오후 1:34:18
트위터에 담기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이메일추천하기 인쇄하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예병일의경제노트 노트지기 덧글
덧글 달기
덧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예병일의경제노트 추천정보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12.19~20)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가 12월19일(목)~20일(금) 개최됩니다.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트렌드 전망, 소셜, 유튜브, 커머스, 네이버, 카카오를 키워드로 알아보고, 구체적인 실무방법론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구독, 퍼포먼스, 인플루언서, 데이터 등을 키워드로 살펴보는 이번 마케팅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1DAY: '마케팅 2020 트렌드' (12.19.목)

1.[트렌드]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김형택 대표,디지털리테일그룹)
2.[네이버] 네이버와 2020 마케팅 전략 (오종현 대표,오씨아줌마)
3.[소셜]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2020 소셜 마케팅 전략 (최규문 대표,소셜네트워크코리아)
4.[유튜브] 유튜브와 2020 동영상 마케팅 전략 (김창환 본부장,네오캡)
5.[커머스] 2020 커머스 마케팅 전략 (조성훈 상무,EY한영)
6.[카카오] 카카오와 2020 모바일 마케팅 전략 (김민지 매니저,카카오)

-2DAY: '마케팅 실무방법론' (12.20.금)

1.[개요] 마케팅의 기본기와 실무 전략방법론 (조명광 대표,씨앨앤코)
2.[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방법론 (김애현 대표,EPPN)
3.[구독] 요기요 배달앱과 정기 구독 마케팅 방법론 (박채연 실장,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요기요))
4.[퍼포먼스] 데이터로 보여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론 (최윤정 Head of Account Management,Moloco)
5.[인플루언서] 성과를 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론 (이보희 팀장,오드엠)
6.[데이터] 데이터 마케팅 방법론 (엄성용 이사,와이드코어)

컨퍼런스 내용 보러가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91세 맥도날드 알바생의 은퇴와 '좋은 삶' & 웹월드2019_3)..
뇌와 잠, 그리고 통찰과 창의성 & 웹월드2019_2)서비스전략..
노트 목록으로 이동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