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9-12-15 Sun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5,813명 입니다.
당신은 92,629,157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예병일님의 정보
예병일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3,313
글 수 : 1,762
링크 메모 수 : 3
책 밑줄 긋기 수 : 1,548
'경제노트' 검색
검색
경제노트 카테고리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
기업성공전략
리더십
고객/마케팅
재테크/창업노후전략
트렌드/미래전망
한국경제/세계경제
경제상식
지식 자기계발&리더십 일반글
경제노트 (3171)  개인성공전략/자기관리(1859) 
웨스트포인트의 명예헌장...be honest,direct,not evasive & 웹월드2019_3)웹디자인DAY(11.21)
입력 2019-11-18 오후 1:02:30
월간경제노트구독
For the West Point Mafia, that loyalty could start to conflict with their alma mater’s honor code, which— as some of their fellow West Point graduates have begun to point out publicly—calls on them to be honest, direct and not evasive, and not to tolerate that behavior in others.
 
브라이언 벤더, 웨슬리 모건, 다니엘 리프먼의 'Trump’s ‘West Point Mafia’ Faces a Loyalty Test' 중에서(폴리티코,2019.11.17)
 
 
'be honest, direct and not evasive, and not to tolerate that behavior in others'.
 
미 웨스트포인트가 사관생도들에게 강조하는 덕목들입니다. 
'정직하라, 솔직하라, 그리고 둘러대거나 핑계를 대고 발뺌하지 말라. 여기에 더해 이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관용을 보이지 말아라'는 의미입니다.
 
요즘 미국은 트럼프 탄핵 조사 청문회로 정국이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지요. 이런 가운데 정치 분야 미디어인 폴리티코가 흥미로운 보도를 했습니다. '웨스트포인트 82학번(class of 86=86년 졸업)'들이 충성이냐 진실이냐를 놓고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는 겁니다.
 
웨스트포인트 82학번에는 폼페이오 국무장관, 에스퍼 국방장관, 브레치벌 국무부 고문, 불라타오 국무차관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지금 '우크라이나 스캔들'로 인한 대통령 탄핵 조사에서 의회 증언을 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미 육군장교를 육성하는 웨스트포인트는 당연히 충성이 핵심 덕목입니다. 하지만 웨스트포인트가 강조하는 충성이 특정 대통령에 대한 충성과 일치하지는 않을 수 있지요. 그건 '국가에 대한 충성'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폴리티코의 기사를 보며 우리나라의 관료와 정치인들도 이 웨스트포인트가 강조하는 덕목들을 갖추고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국민 개개인도 그러해야하겠지요
 
'정직하라, 솔직하라, 그리고 둘러대거나 핑계를 대고 발뺌하지 말라. 여기에 더해 이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관용을 보이지 말아라'
(be honest, direct and not evasive, and not to tolerate that behavior in others.)
 
*              *            *
 
 
지난 2006년부터 14년째 매년 연말에 열리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분야 컨퍼런스인 '웹월드 컨퍼런스'! 
올해에도 11월19일(화)~22일(금) 서울 강남역앞 과학기술회관 대회의장에서 개최됩니다.
 
구글, 네이버, 카카오, AWS(아마존웹서비스), 삼성전자, SK텔레콤, IBM, 오라클, 네모파트너즈, 지마켓, 롯데닷컴, CJ, LF, 홈앤쇼핑, 하나금융투자, 토스, 이노션, 대홍기획, 다음소프트, 야놀자,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등 최고의 기업과 대학들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에서 올 한해를 돌아보고 2020년을 전망해보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DAY4) 11월21일(목):웹 디자인 DAY.
 
1.2019년 국내외 디자인과 UX 동향 및 2020년 전망 (장진규 교수,연세대)
2.브랜드 관점에서 본 2019년 UX 디자인 트랜드 및 2020년 전망 (송병용 대표,듀오톤)
3.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는 디자인 전략 (신혜정 팀장,야놀자)
4.크리에이티브 관점에서 본 2019년 디자인 트랜드 및 2020년 전망 (조성봉 이사,라이트브레인)
5.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의 UX 트랜드와 전망 (윤명환 교수,서울대)
6.온라인 쇼핑몰 관점에서 본 2019년 디자인 트랜드 및 2020년 전망 (이중재 실장,LF)
7.콘텐츠 관점에서 본 2019년 디자인 트랜드 및 2020년 전망 (김기현 수석연구원,CJ)
8.최신 이슈&서비스 관점에서 본 2019년 디자인 트렌드 및 2020년 전망 (문지환 이사,SNC LAB)
 
-19일(화): 웹 개발
-20일(수): 인터넷 서비스 전략
-21일(목): 웹 디자인
-22일(금): 인터넷 마케팅
 
 
 
 
 
예병일의 경제노트 - 트위터 : @yehbyungi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ehbyungil
입력 2019-11-18 오후 1:02:30
트위터에 담기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이메일추천하기 인쇄하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예병일의경제노트 노트지기 덧글
덧글 달기
덧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예병일의경제노트 추천정보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12.19~20) >

'마케팅 전략 2020' 컨퍼런스가 12월19일(목)~20일(금) 개최됩니다.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트렌드 전망, 소셜, 유튜브, 커머스, 네이버, 카카오를 키워드로 알아보고, 구체적인 실무방법론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구독, 퍼포먼스, 인플루언서, 데이터 등을 키워드로 살펴보는 이번 마케팅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1DAY: '마케팅 2020 트렌드' (12.19.목)

1.[트렌드]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김형택 대표,디지털리테일그룹)
2.[네이버] 네이버와 2020 마케팅 전략 (오종현 대표,오씨아줌마)
3.[소셜]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2020 소셜 마케팅 전략 (최규문 대표,소셜네트워크코리아)
4.[유튜브] 유튜브와 2020 동영상 마케팅 전략 (김창환 본부장,네오캡)
5.[커머스] 2020 커머스 마케팅 전략 (조성훈 상무,EY한영)
6.[카카오] 카카오와 2020 모바일 마케팅 전략 (김민지 매니저,카카오)

-2DAY: '마케팅 실무방법론' (12.20.금)

1.[개요] 마케팅의 기본기와 실무 전략방법론 (조명광 대표,씨앨앤코)
2.[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방법론 (김애현 대표,EPPN)
3.[구독] 요기요 배달앱과 정기 구독 마케팅 방법론 (박채연 실장,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요기요))
4.[퍼포먼스] 데이터로 보여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론 (최윤정 Head of Account Management,Moloco)
5.[인플루언서] 성과를 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론 (이보희 팀장,오드엠)
6.[데이터] 데이터 마케팅 방법론 (엄성용 이사,와이드코어)

컨퍼런스 내용 보러가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개인화된 사회성' 트렌드와 동창회의 쇠퇴 & '마케팅 전략..
넷플릭스 몰아보기의 장치, 포스트-플레이 & 웹월드2019_2)..
노트 목록으로 이동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