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7-09-26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4,972명 입니다.
당신은 71,441,324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예병일의경제노트
헤밍웨이,글이 잘 써질 때 멈..
집중... 쓸데없는 대상들 때문..
매치메이커의 역사와 인사이트..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끌리는 사람은 1%가 .. 이민규 지음
참여자수 7
머리가 좋아지는 하루.. 요네야마 기미히..
참여자수 7
몰입 - 인생을 바꾸는.. 황농문 지음
참여자수 10
과거의 나를 버리고 독하게 자기계발을 하라
박승원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옐로스톤의 늑대와 미루나무... 시스템적인 사고..
예병일
경제경영 > 기업 경영
 이런 직원 1명이 고객을 끌어 모은다 - 소비자 감동 서비스 실천 노트
  데이비드 프리맨틀 지음, 조자현 옮김 예인(플루토북) 2009-09-27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11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0    칼럼 11   
이 책에 대한
 
임미라
서가가기

노경희
서가가기

백영선
서가가기

배정용
서가가기

우종민
서가가기

김상만
서가가기

장희진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박승원
서가가기
 
과도하게 친절한 고객응대는 이제 그만... 중요한 것은 고객에 대한 '관심'
백화점이나 호텔 등에서 무조건 친절하고 적극적인 고객 응대법에 변화의 움직임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조선일보 19일자 '백화점·호텔, 너무 친절한 인사는 이제 그만')   실제로 현대백화점은 젊은이들이 주로 찾는 대형 패션 매장에서 고개 숙이는 ..
예병일 2010-07-19
고객감동, 고객의 말을 믿는데서 시작된다
홈쇼핑업체인 CJ오쇼핑이 지금까지 70회의 상품 반품 경력을 가진 고객을 고객 모니터단인 '현고이사'에 회원으로 가입시켰다고 합니다.(''반품 단골' 고객을 상품 모니터 요원으로',조선일보 2010.2.23) 반품 횟수가 매우 많기는 하지만 실제로 물건을 구입..
예병일 2010-02-23
매일 도전 과제를 제시하자
***** 똑같은 아침 햇살을 바라보면서도 활력이 넘치고 자신감으로 충만한 사람이 있는 반면 , 어깨가 처지고 도살장에 끌려오는 사람처럼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 몸이 아파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마음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
박승원 2010-01-07
호기심은 배움의 출발점
***** 저자는 호기심은 열린 마음과 가깝다고 합니다 . 닫힌 마음의 소유자에게는 호기심이라는 것이 없기 때문이랍니다 . 즉 , 호기심이 없다면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마음조차 들지 않으며 , 이미 자신들이 모든 것을 갖..
박승원 2009-12-24
매일 아침 긍정을 채우자
***** 샤워를 하면서 거울을 봅니다 . 그리고 나에게 말을 건넵니다 . “ 어제 안좋았던 일들은 오늘 생길 일을 더욱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다 .” “ 오늘은 내 인생 최고의 날이다 .” 등등의 말을 나에게 하는 것입니다 ..
박승원 2009-12-22
'스시 규베이' 대표, 온종일 고객이 만족하는지를 확인하는 데에만 집중한다 & 예경모 18번째 전체모임(12월16일.수)
지난 11월초 일본을 방문했을 때 도쿄 츠키지 시장을 갔습니다. 유명한 초밥집에 가보기 위해서였지요. 츠키지 수산시장 안에 있는 작은 식당 '다이와 스시' 앞은 예상대로 손님들도 장사진을 이루었습니다. 옆에 있던 '스시 다이'도 비슷했습니다. 맛을 보..
예병일 2009-12-10
축구경기 결과를 고객들에게 알려주는 호텔 사환 로드니와 고객감동
모리셔스 팔머 비치 호텔에 근무하는 사환인 로드니. 그는 토요일마다 벌어지는 축구 경기가 끝나면 득점과 득점한 선수를 모두 기억해둡니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는 물론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리그의 경기들... 목적은 야간 비행기를 타고 온 고..
예병일 2009-11-03
무슨 말이든 건네라, 잡담이라도 좋다... 고객 감동의 시작
제가 운동을 하는 체육관의 안내 데스크에 여직원이 한 분 있습니다. 그녀는 볼 때마다 '말'을 건넵니다. 날씨 이야기 등 내용은 다양합니다. 제가 아이와 함께 갔던 다음날에는 어김없이 아이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 그녀에게선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예병일 2009-10-26
작은 행동 하나가 고객을 끌어모은다... 고객이 좋아하는 5가지 행동
예전에 한 식당에서 직원에게 '제안'(suggestion)을 받은 기억이 납니다. 메뉴판을 보고 음식을 주문했는데, 종업원은 그 음식은 재료가 오늘 좋은 것이 들어오지 않았다며 가격이 저렴한 다른 메뉴를 권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출보다는 고객을 생각하는 것으..
예병일 2009-10-13
고객이 좋아하는 직원은 행동이 다르다... 고객응대의 10가지 기본원칙
월급은 수도꼭지를 틀면 자동으로 나오는 물 같은 것이 아니고, 사장이 주는 것도 아니며, '고객'이 주는 것입니다. 그렇게 중요한 존재인 고객이지만, 평소에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제대로 응대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자인 프리맨틀 박사는 고..
예병일 2009-10-05
참으로 어려운 '화난 고객' 응대하기... 'Empathize', 고객의 감성상태에 마음으로 공감하라
고객은 직장인의 '존재 이유'입니다. 그만큼 중요하고 그만큼 어려운 대상이지요. 특히 고객이 화가 났을 때, 제대로 응대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고객을 대하는 일이 주 업무인 고객센터 근무자나 영업맨들을 보면 존경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분명 ..
예병일 2009-09-25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