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9-12-15 Sun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5,813명 입니다.
당신은 92,629,742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예병일의경제노트
'생각 시간' 확보하기 & ' CX/..
'아침에 깨어나 3시간'의 중요..
설득, 경고하지 말고 긍정적 ..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하악하악 - 이외수의 .. 이외수 지음, 정..
참여자수 7
고객만족경영 실전바.. 이상민 지음
참여자수 9
NoData NoData
참여자수 843
마음 근육을 키우는 '3초 법칙'
예병일
뇌가 젊어지고 좋아지는 10가지 생활습관... '새..
예병일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기     간 : 전체 1주일 한달 6개월 1년 직접 입력  ~
종     류 : 전체 단순밑줄긋기 서평 칼럼
분     야 :

경상계열
정렬 기준 :
검색조건 :

책 제목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마케팅 CEO 역량
다른 분야 책 밑줄긋기
회계속임수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책 서평
재무제표에 숨어있는 회... 하워드 슐릿 지음, 박훈석 옮김 참여자수 1
회계에 대해 알고 싶어 집어든 책이다. 절판되어 도서관에서 대여해 보았다. 약간 난해했으나 완독하니 회계에 대한 이해가 한단계가 업그레이드된 느낌이다.     분식회계에 대한 미국의 회사 사례를 중..
신대철 2013-04-08
브랜드의 4단계와 씁쓸한 미투제품들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칼럼
마케팅 원리 - 제4판 박찬수 지음 참여자수 1
급속한 기술의 발달로 상품의 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 바로 '브랜드'이지요. 기술이나 제품은 비교적 쉽게 모방할 수 있지만, 브랜드는 모방하기가 그리 쉽..
예병일 2010-09-03
맹자, 이익이란 구하지 않아야 저절로 얻어지는 것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칼럼
마케팅 원리 - 제4판 박찬수 지음 참여자수 1
기업을 올바르게 경영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어렵고 고민스러운 근본적인 화두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어려운 문제의 해답은 '기본'에 있기 마련이지요.   "고객에게 경쟁기업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
예병일 2010-08-26
정부실패와 혈세(血稅)가 새는 이유... 타인의 돈을 타인이나 나를 위해 쓴다는 것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칼럼
자본주의 시장경제와 정부 - 근원적 ... 최광 지음 참여자수 1
'혈세(血稅)가 줄줄 새고 있다..." 우리가 자주 듣게되는 표현입니다. 그리고 그 심각성에도 불구하고 전혀 바뀌지 않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지요.   제가 언론인이었을 때, 친한 관료들은 이 표현에 질색했습니..
예병일 2009-08-12
최근의 단기외채 급증 이해와 1997년의 외환위기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칼럼
한국의 외환위기 이규성 지음 참여자수 1
경상수지 악화문제와 함께 요며칠 '단기외채' 문제가 우리경제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10여년 전에 경험했던 외환위기와 관련해서입니다. 서가에서 두꺼운 책을 꺼내 다시 보았습니다. 재작년에 이..
예병일 2008-05-21
'호두까기'(nut cracker)에 끼인 한국경제... 하면 된다(Can do)에서 더 잘 할 수 있..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칼럼
한국의 외환위기 이규성 지음 참여자수 1
요즘 들어 부쩍 우리경제가 커다란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경제는 '기적'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한 세대만에 세계사에서 유례가 없는 성장을 이루었고, 그 결과 규모 면에서 세계 10위 수준..
예병일 2006-11-29
수렵형 마케팅, 경작형 마케팅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칼럼
마케팅 원리 - 제3판 박찬수 지음 참여자수 1
수렵형 마케팅과 경작형 마케팅. 길게 보지 못하는 기업은 항상 고객을 찾아 헤맵니다. 나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줄 고객을 찾아, 사냥꾼처럼 들판을 돌아다닙니다. 운이 나쁘면 사자도 며칠을 굶어야 합니다. 힘든 ..
예병일 2006-05-08
브랜드, 라인확장이냐 새 브랜드냐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칼럼
마케팅 원리 - 제3판 박찬수 지음 참여자수 1
브랜드는 기업이 자신의 상품을 다른 기업의 상품과 구별하기 위해 붙인 이름, 문자, 기호, 도형 등을 의미합니다. 이런 딱딱한 용어정의를 빌리지 않더라도, 우리는 브랜드를 생활속에서 온 몸으로 느끼며 살아가고..
예병일 2006-01-11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