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9-07-22 Mon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5,721명 입니다.
당신은 89,994,682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회원가입없이 경제노트를 이메일로 받고 싶으신 분은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개인정보 수집및 이용 안내에 동의
(확인하기)
뉴스레터 수정/해지
추천인
이름
메일
추천받는 분
이름
메일
인사말
개인정보 수집및 이용 안내에 동의
(확인하기)
한번에여러명추천하기
지식 자기계발&리더십 일반글
손실을 틀림과 동일시하지 말라 & 2019년 트렌드& 전략기획 컨퍼런스
입력 2019-01-28 오후 1:12:09
월간경제노트구독
시장에서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손해를 감수하는 걸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모든 손실이 실패처럼 다뤄지기 때문이다.
우리 삶의 다른 영역에서도 손실이라는 단어는 부정적인 의미를 함축한다. 사람들은 손실, 틀림, 나쁨, 실패 등을 같은 뜻으로 사용하고 승리, 옳음, 좋음, 성공 등을 같은 뜻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가령 우리는 학교에서 시험을 보면 틀린 답안을 써서 점수를 잃는다. 이와 마찬가지로 시장에서 돈을 잃으면 우리는 틀림없이 무언가 잘못했다고 생각한다.(141쪽)
 
 
우리는 비즈니스나 투자에서 '손실'을 틀림이나 나쁨, 실패와 동일시하기 쉽습니다.
손실을 무언가 틀린 것, 나쁜 것, 실패라고 생각하며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봅니다.
그러고는 손실을 '자존감 상실'과 혼동하기까지도 합니다.
 
하지만 그래서는 손실을 인정하고 적기에 털어버리기가 어려워집니다. 인정하지 않으려다 더 깊은 수렁에 빠지게 되지요.
 
저자의 말처럼 손실은 비즈니스의 일부이므로 침착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손실은 '틀리다'와 같은 뜻도 아니고 꼭 '나쁘다'와 같은 의미인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는 얘깁니다.
 
"시장 포지션은 수익성이 있거나 수익성이 없다. 그저 그 뿐이다. 하지만 시장에서 돈을 잃는 것을 틀린 것과 동일시하기가 쉽다."
 
비즈니스나 투자에서는 무엇보다 '손실'을 보는 시각이 중요합니다. 
손해는 내가 틀렸다는 걸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반드시 나쁘기만 한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                *                  *
 
    
'2019년 트렌드 캐치 & 전략기획 방법' 컨퍼런스가 2월26일(화)~27일(수) 열립니다.
 
2019년의 메가트렌드와 경제,소비,디자인,마케팅,테크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비즈니스 성공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노하우들인 전략기획,아이디어,디자인,기획서 작성,글쓰기,프레젠테이션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이번 특강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1.1일차 트렌드 캐치: 2월26일(화)
1)[메가트렌드] 2019년 메가 트렌드 분석과 전망
2)[경제트렌드] 2019년 경제 트렌드 분석과 전망
3)[소비자트렌드] 2019년 소비 트렌드 분석과 전망
4)[디자인트렌드] 2019년 디자인/UX 트렌드 분석과 전망
5)[마케팅트렌드] 2019년 마케팅 트렌드 분석과 전망
6)[테크트렌드] 2019년 IT/테크 트렌드 분석과 전망
 
2.2일차 전략기획 방법: 2월27일(수)
1)[전략기획] 2019년 전략 기획 수립을 위한 가이드
2)[창의력] 2019년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위한 창의력 가이드
3)[문제해결] 2019년 성공적인 디자인 문제해결 방법론
4)[기획서] 2019년 기획서 작성을 위한 가이드
5)[카피&글쓰기] 2019년 성공적인 글쓰기를 위한 가이드
6)[프레젠테이션] 2019년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가이드
 
 
 
 
 
 
예병일의 경제노트 - 트위터 : @yehbyungi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ehbyungil
입력 2019-01-28 오후 1:12:09
트위터에 담기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이메일추천하기 인쇄하기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예병일의경제노트 노트지기 덧글
덧글 달기
덧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예병일의경제노트 추천정보
비즈델리의 8~9월 교육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 컨퍼런스 >
1. 콘텐츠 비즈니스 2019 컨퍼런스 (8.13~14.화~수)
1.'5G 인사이트 2019: 5G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라!' (8.21.수)
2.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9: 플랫폼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라! (8.30.금)
3.이커머스 2019 컨퍼런스 (9.3~6)
1)Day1:테크 전략 (9.3.화)
2)Day2:서비스 전략 (9.4.수)
3)Day3:디자인 전략 (9.5.목)
4)Day4:마케팅 전략 (9.6.금)
< 전문가과정 >
1.하루만에 끝내는 이모티콘 디자인 실무 과정 (8.9.금)
2.하루만에 끝내는 빅데이터 마케팅 과정 (8.23.금)
덧글(0) 스크랩(0) 이 노트 글을...
CJ헬로, ‘CU요금제’ 전국 1만3천 개 매장으로 확대
투자ㆍ대출 기능까지… 영역 넓히는 간편결제 업체들
노트 목록으로 이동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