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17-06-27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94,796명 입니다.
당신은 67,984,147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따뜻한학교
로그인 | 회원가입
회원가입없이 경제노트를 이메일로 받고 싶으신 분은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개인정보 수집및 이용 안내에 동의
(확인하기)
뉴스레터 수정/해지
추천인
이름
메일
추천받는 분
이름
메일
인사말
개인정보 수집및 이용 안내에 동의
(확인하기)
한번에여러명추천하기
지식 자기계발&리더십 칼럼
좋은 팀장의 6가지 마음가짐... 팀원이 가장 중요하고, 고객이 나의 존재 이유이며, 항상 110퍼센트를 제공한다
입력 2009-09-22 오후 4:35:53
월간경제노트구독
* 좋은 팀장의 6가지 마음가짐
 
1.팀원이 가장 중요하다
2.고객이 나의 존재 이유다
3.유익한 비용과 유해한 비용을 구분한다
4.긍정적인 자세로 임한다
5.항상 110퍼센트를 제공한다
6.차별화를 시도한다
(8p)
데이비드 프리맨틀 지음, 조자현 옮김 '이런 팀장 1명이 회사를 먹여 살린다 - 팀장과 CEO의 리더십 실천 노트' 중에서 (예인(플루토북))
좋은 리더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바람직한 리더의 모습을 향해 노력하다보면 하루하루 좋은 과장, 좋은 팀장, 좋은 CEO가 되는 것이지요.
 
영국의 항공사 경영진으로 일했던 데이비드 프리맨틀 박사는 좋은 팀장은 '6가지 마음가짐'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참고할 만한 내용들입니다.
 
무엇보다 그들은 '팀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더는 팀원들을 위해 존재한다는 겁니다.
존 헤이스가 영국 뉴캐슬의 존 루이스 백화점에 전무로 첫 출근을 했을 때, 그는 직원들이 이용하는 출입문에 서서 출근하는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환영인사를 하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CEO를 만나는 것이나 자기 책상에 앉아 있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헤이스 전무는 출입문에 서서 자신의 새로운 팀에 대해 생각했고, 그 순간부터 그는 팀원들을 위해 존재했던 것이었습니다. 첫날부터 매장을 둘러보면서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생각을 알아보는 데 업무 시간 대부분을 할애했습니다. 좋은 팀장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좋은 팀장은 또 '고객이 나의 존재 이유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팀장 자리를 준 것도, 자신의 팀을 최고의 자리로 올려주는 것도 모두 고객이라는 사실을 항상 잊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임합니다. 절대 '남의 탓'을 하지 않고 자신의 실수, 실패에 대해 변명하지 않습니다. 열정과 신념에 차 있고 겸손하며 실패에서도 배울 것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요.
프리맨틀 박사는 "오늘 하루를 '예스'의 날로 정해보라. 어떤 요청과 제안에도 '예스'라고 답하고, 팀원들의 긍정적인 면을 찾아내어 부각시켜보라"라고 조언합니다.
 
좋은 팀장은 또 항상 '110퍼센트'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자신에게 요구되는 목표와 일을 줄이려고 애씁니다. 방어적으로 목표를 정하려하고, 일을 적게해보려 시도하곤 합니다.
그러나 좋은 팀장들은 110퍼센트, 즉 100%보다 더 많이 주려 노력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경쟁 우위를 갖게되고 더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된다는 것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하면 고객 만족도가 올라가고, 팀원들에게 더 많은 것을 주면 팀원들의 업무 의욕과 사기가 올라간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지요.
 
"윗사람의 110퍼센트 정신은 아랫사람들에게도 전염된다. 자신이 가진 것을 아낌없이 주는 상사를 보아왔던 팀원들은 위급한 순간이나 어려운 도전에 부딪혔을 때 상사와 똑같은 행동을 취하게 된다."
 
좋은 리더의 6가지 마음가짐. 우리가 배워볼만한 바람직한 리더의 모습입니다.
 
예병일의 경제노트 - 트위터 : @yehbyungi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ehbyungil
입력 2009-09-22 오후 4:35:53
트위터에 담기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이메일추천하기 인쇄하기
덧글(1) 스크랩(6) 이 노트 글을...
예병일의경제노트 노트지기 덧글
한뼘이
삭제
네. 멀리있는 고객보다
바로 곁에 동료가 가장 소중합니다. ^^ [2009-09-24 오전 9:42:46]

0
이덧글에답글달기
덧글 달기
덧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엮인글(트랙백) 쓰기 주소 : http://note.econote.co.kr/tb/yehbyungil/52927    
예병일의경제노트 추천정보
비즈델리의 7~8월 교육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 컨퍼런스 >
1.'웹월드 최신 트렌드' 컨퍼런스 2017 (7월11일~14일)
2.'마케팅 월드: 핵심노하우 & 최신기법' (8월17일~18일)

< 전문가 과정 >
1.업무 성과 극대화를 위한 Thinkwise 프로그램 활용법 : 7월4일(화)
 
이책과관련한전체콘텐츠보기
1
 경제경영 > 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
 이런 팀장 1명이 회사를 먹여 살린다 - 팀장과 CEO의 리더십 실천 노트
  데이비드 프리맨틀 지음, 조자현 옮김 예인(플루토북)

이 책을 서가에 등록한 노트지기
 
우종민
서가가기

장희진
서가가기

김진환
서가가기

박승원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이 책과 관련한 다른 밑줄 긋기
5
유능한 팀장은 행동부터 다르다... 좋은 리더의 7가지 행동습관
좋은 리더 한 명이 조직을 성공으로 이끕니다. 그 리더는 과장이나 팀장일 수도 있고, 임원이나 CEO일 수도 있겠지요.   좋은 리더는 자신의 원칙과 우선순위를 갖고 있고, 그래서 행동부터 다르며, 성과도 높습..   2009-09-16 
예병일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2
739
추천
최고의 팀장은 직원들을 '한계상황'으로 내몬다...Drop people in the deep end
팀원들을 편하게 해주는 리더와 힘들게 해주는 리더... 어느 쪽이 바람직한 것인지 고민하는 리더가 많습니다. 물론 이 고민은 '일'에 관한 것입니다. 인간적으로, 감정적으로 불필요하게 팀원을 힘들고 불편하게 ..   2009-09-09 
예병일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9
384
추천
학습과 훈련의 차이
***** 사전에서 ‘ 훈련 ’ 을 찾아 봅니다 . ‘ 일정한 목표나 기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실제적 교육 활동 ’ 이라고 합니다 . 운동이나 ..   2010-01-06 
박승원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1
91
추천
자문만 구하지 마라
***** ‘ 회의가 많은 회사가 빨리 망한다 ’ 는 말이 있습니다 . 의사결정과 실천은 없이 매사 똑같은 형태의 회의만 거듭하다가 다른 회사들..   2010-01-12 
박승원
스크랩하기 내모임에담기

0
65
추천
덧글(1) 스크랩(6) 이 노트 글을...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가입했습니다 모두 모두 반가..
대한민국 와이브로 '우물안 개구리' 되나
노트 목록으로 이동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에디터보기 1:1문의하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