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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음식와인 일반글
비타민이 많이 든 10대 식품
입력 2010-10-08 오후 10:3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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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A:식품 : 돼지간, 소간, 거위간, 장어간, 구기자차(열매), 허브(민트).
                  효능 : 정상적인 성장, 피부,시력에 필수적. 감염 예방에도 도움.
 
 
비타민B1: 식품 : 돼지콩팥, 볶은보리, 효모(건조),엿기름, 된장(분말),밀 배아, 해바라기씨,땅콩,
                               계피차(분말).             
                   효능 : 당과 지방의 대사를 촉진시켜 식품으로부터 에너지를 얻는데 중요한 역할.
 
 
비타민 B6 : 식품 : 김, 소간, 고춧가루,돼지간, 마늘, 고등어, 갈치,참치통조림, 흰깨.
                      효능 : 단백질 이용에 필수적. 적혈구 형성에 보조, 신경전달계의 바른 기능을 보조.
 
 
비타민 C : 식품 : 구아버(생것), 당귀잎, 아주까리잎,자몽, 귤,(농축과즙),피망(적색), 다래, 파프리카(녹색),
                                파슬리, 갓(생것)
                    효능 : 대표적인 항산화제, 골격, 치아,혈관이 튼튼하도록 도움, 신체구조를 유지하도록 하는
                                콜라겐 형성을 도움, 인체 내 면역을 도움.
 
 
비타민 D  : 식품 : 참치통조림, 멸치, 조기, 갈치, 고등어, 꽁치, 느타리버섯, 계란, 표고버섯
                    효능 : 치아, 골격의 유지. 인체의 칼슘, 인의 이용에 도움. 태양광선 노출시 피부에서도 생성.
 
 
비타민 E  : 식품 : 참기름, 콩기름, 옥수수기름, 마요네즈, 고추장, 마가린, 깻잎,버터,대두.
                    효능 : 항산제로 적혈구,근육, 조직세포의 형성과 그 기능에 보조역할
 
 
엽산         : 식품 : 김(마른것), 돼지 간, 소 간, 대두, 시금치, 무김치,총각김치,조기, 팥시루떡, 돼지족발.
                   효능 : 비타민 B군의 하나. 빈혈예방.
 
 
나이아신 : 식품 : 돼지콩팥, 건조효모, 싸리버섯,정어리 말린 것, 고등어 말린 석, 거위간 튀긴것,
                                 버들송이버섯, 다시마(조림),쇠고기 육포, 표고버섯.
                    효능 :  비타민 B군의 일종. 세포의 에너지 생성반응에 관여.
 
                                            자료= 한국보건산업진흥원,농촌진흥청 농촌생활연구소
 
입력 2010-10-08 오후 10:3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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